2024년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 및 납부 방법



2024년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 및 납부 방법

8월은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 및 납부의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래를 읽어보시면 2024년 기준으로 납부 및 납부확인서 발급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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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 및 납부 절차

신고 방법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의 신고 및 납부는 위택스의 “신고”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1. 고지된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이 있다면, 해당 납부 대상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납부할 고지를 선택한 후 “선택납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양한 납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선택한 납부 방식에 따라 절차를 완료하면 납부 결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4. “납부내역” 메뉴를 통해 납부 결과를 확인하고 영수증을 출력하거나 파일로 저장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납부 내역 확인

납부가 완료된 후, 납부 내역을 조회하여 영수증을 출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택스의 “납부내역” 메뉴에서 확인 후, 영수증을 프린트하거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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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법인 주민세를 납부한 후에는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확인해보세요.

발급 절차

  1.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납부확인서’로 검색합니다.
  2. ‘지방세 납부확인서 발급하기’를 선택합니다. (서울 외 지역은 ‘서울외 발급’을 선택)
  3. 필요한 신청 사항을 입력합니다.
  4. 신청한 지방세 납부확인서가 표시되면, “문서 출력”을 클릭하여 법인 주민세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5. 발급된 납부확인서 양식이 조회되며 출력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 납부기한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기한을 넘길 경우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납부확인서는 세무조사 등의 용도로 필요할 수 있으니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위택스와 정부 24의 시스템은 매년 업데이트되므로,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정보 및 자료

아래는 법인 주민세 신고 및 납부에 대한 유용한 링크입니다. 필요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택스 신고 메뉴
정부 24 납부확인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FAQ)

법인 주민세 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법인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는 매년 8월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납부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위택스에서는 카드, 계좌이체 등 여러 납부 방법을 제공합니다.

납부확인서는 어떻게 발급하나요?

정부 24에서 ‘납부확인서’를 검색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납부기한을 놓쳤다면 어떻게 하나요?

납부기한을 놓친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부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위택스의 “납부내역” 메뉴에서 납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방세도 같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네,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지방세 납부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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